서브 이미지

센터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1-17
조회
146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는 보조기기를 통한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기본적인 가치관은 변함없이 지켜나가고자 ‘센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제작하였습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BI) :  브랜드의 이념・목적・활동・표현 등을 의식적으로 통일하여 브랜드의 개성을 만들어내고 신뢰성을 주는 것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하기 쉽게 하는 것. 또한 디자이너즈 브랜드 등의 경우 종업원을 관리・통괄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기도 하며, 구체적인 방법으로서는 상품 브랜드의 마크・로고・색상・취향・마인드・코디네이션판매촉진활동・광고선전활동・홍보전략 등을 통일하는 것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 (패션전문자료사전, 1997. 8. 25., 한국사전연구사)

브랜드 제작에 앞서 실시한 조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보조기기를 통한 삶의 질의 향상과 삶의 변화’였습니다.

Logotype  :

noname01

센터는 사전 조사를 통해 ‘몸이 불편한 사람이 보조기기를 통해 한계를 넘어 자아를 실현한다.’는 의미를 담아 ‘날개달기’라는 슬로건을 채택하였습니다.

센터의 로고타입은 힘 있는 서체로 신뢰감을 나타내며, 일관적이지 않은 폰트의 크기는 보조기기 이용자의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였습니다.

 

noname02

브랜드의 전체 이미지는 사람과 보조기기가 연결돼 삶에 작은 날개가 달리기를 소망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noname03

브랜드에 쓰인 푸른색(Blue)은 신뢰감을 나타냄과 동시에 하늘의 푸르름을 연두색(Green)은 편안함과 친밀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이미지 하나 색상 하나 글씨체 하나에도 센터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가치관을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와 사람을 연결하는 역할을 통해 몸이 불편한 모두가 삶에 날개를 달기를 바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센터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본 BI  :

noname01

슬로건 조합 BI  :

noname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