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보조기기 살균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6-14
조회
664

센터의 보조기기 관리 체계 중 대여 후 반납받은 기기관리는 어떻게 처리할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센터는 대여 후 반납 받은 보조기기에 대해 스팀청소와 세정액을 도포한 1차 처리를 통해 오염을 제거하고

 

자외선 살균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들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그럼 UV(울트라바이올렛)이라고 불리는 자외선에 대해 알아볼까요?

◎ 자외선이란?

태양광선중 가시광선의 가장 짧은 파장인 보라색 안쪽으로 더 파장이 짧아 눈에 보이지 않는 광선을 의미합니다.

 

◎ 자외선 살균이란?

자외선은 파장이 짧아 투과력은 약하지만 강력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화학반응을 촉진하고 유기물을 산화시키며 미생물들에게는 살균작용을 일으킵니다.

 

DSC_8852

 

1차 세척이 끝난 기기는 건조 후 자외선 살균을 통해 2차 소독이 이뤄집니다. 이날 자외선 소독을 할 기기는 목욕의자입니다. 목욕의자는 목욕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물때와 비누때 그리고 기기 관절부에 고여있는 물로 인한 곰팡이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목욕이 끝난 뒤 해당 기기를 욕실안에 두는것 보다 베란다나 환기가 되는 곳에 두는것이 기기를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DSC_8871

DSC_8862

DSC_8868

UV세척기 사용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세척할 기기의 부속품들을 제거 하고 세척기에 가지런히 정리해 넣은 뒤 버튼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살균이 시작됩니다. 

 

DSC_8881

살균시간은 한시간이며 30분정도 살균뒤 자외선이 잘 도달하지 않는 부위는 위치를 달리해 30분간 더 살균해 주면 됩니다. 

 

DSC_8884

DSC_8885

자외선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자주색 빛이 기기를 살균해 주는데요, 자외선에 오랜시간 피부를 노출할 경우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DSC_8855

한 시간 가량 살균을 마친 보조기기는 UV 살균기에서 꺼내고 부품을 조립한 뒤 대여가 이뤄집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를 통한 편리한 삶 뿐만 아니라, 보조기기를 통한 건강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