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센터의 신입직원, 보조기기 Clean-up담당자들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3-06
조회
365

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조기기 서비스에 활용되는 보조기기의 경우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에서는 보조기기 Clean-up 담당으로 3명의 훈련된 발달장애인이 신입직원으로 채용하여 2월 1일부터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어느덧 입사 한 지 한달이 지난 지금. 3명의 보조기기 Clean-up 담당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센터는 “김병관, 오수형, 박규용” 세 명의 열정 넘치는 보조기기 Clean-up 담당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었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 어떤 과정을 거쳐 입사했으며 센터에서의 업무에 대해 생생하게 들어 보았습니다.

 

  

DSC03075

※김병관, 오수형, 박규용 보조기기Clean-Up 담당(좌로부터 순서대로)

DSC03070

※박규용, 오수형, 김병관 보조기기Clean-Up 담당(좌로부터 순서대로)

 

 

 

Q. 신현아 연구원 :  간단한 자기소개와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김병관 Clena-up담당 : 저는 김병관이구요,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에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휠체어와 다양한 보조기기를 세척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A. 오수형 Clena-up담당 : 오수형입니다. 전에 다양한 아르바이트나 바리스타로도 일을 했었고, 이번에 센터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보조기기 세척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A. 박규용 Clean-up담당 : 안녕하세요 저는 박규용입니다.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조기기들을 세척소독하고 있습니다.

 

 

DSC03047

DSC03040

IMG_8382

※김병관 보조기기Clean-Up 담당 

 

 

Q. 신현아 연구원 :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김병관 Clena-up담당 : 이전에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에서 인턴을 했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때 꼭 직원으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채용공고가 나서 바로 지원 했습니다.

 

A. 오수형 Clena-up담당 : 이전에 바리스타로 일하며 보조기기 소독 세척 관련 교육을 받을 기회가 있어서 꾸준히 받았습니다. 교육을 받으며 더욱 많은 보조기기를 알고 싶고 보조기기 관리 세척 업무를 하고 싶어서 경기도보조기기센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A. 박규용 Clean-up담당 : 센터에서 인턴을 했었는데, 인턴할 때 힘들기는 했지만 즐겁고 뿌듯한 일이 많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DSC03044

DSC03045

DSC03066

 ※오수형 보조기기Clean-Up 담당 

 

 

Q. 신현아 연구원 : 신입직원으로 지난 한달간 경험한 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A. 김병관 Clena-up담당 : 생각보다 많은 보조기기들이 있고, 아직도 모르는 기기들이 많아 일을하며 보조기기들을 알아가는 중입니다.

 

A. 오수형 Clena-up담당 : 많은 보조기기들을 세척하고 싶어요. 센터에서의 업무가 너무 좋습니다.
센터의 이용자분들이 “새거 같아 졌다. 고마워요.”라고 말씀해 주실 때가 많은데, 그때가 업무 중에 가장 행복합니다.

 

A. 박규용 Clean-up담당 : 즐겁고, 좋은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센터를 찾는 이용자분들에게 좋은 일을 하고, 이용자분들과 소통하면서 일할 수 있는 곳입니다.

 

 

 

IMG_8397

IMG_8599

IMG_8601

 ※박규용 보조기기Clean-Up 담당  

 

Q. 신현아 연구원 : 면접을 볼 때 떨리지는 않았나요?

 

 

A. 김병관 Clena-up담당 : 면접이 이번이 처음이라 준비를 많이 했지만 떨렸습니다.

 

A. 오수형 Clena-up담당 : 같이 들어온 박규용 담당과 함께 면접을 보았는데, 떨리지는 않고 이번에 면접을 잘 보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A. 박규용 Clean-up담당 : 면접을 못 본 것 같아서 떨어질 줄 알았습니다. 이전에 학교에서 면접 연습을 해 보기는 했지만 첫 면접이라서 많이 떨렸습니다.

 

 

 

DSC03064

 

 

Q. 신현아 연구원 : 마지막으로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김병관 Clena-up담당 : 열심히 하겠습니다!

 

A. 오수형 Clena-up담당 : 열심히 해서 “능력있다.잘한다”라는 말을 듣는게 센터에서의 목표입니다. 보조기기 다시쓰기나 수리 업무에도 관심이 생겨서 많이 배우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A. 박규용 Clean-up담당 : 계속해서 보조기기를 많이 알아가고 깨끗하게 관리하겠습니다.

 

 

 

DSC03078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열정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와 함께 성장할 신입직원 3명의 앞길을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