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안구마우스 활용 교육 및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4-17
조회
411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4월 16일 오후 3시 수원시장애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안구마우스 활용 교육 및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DSC_8989

 

최근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교육, 취업, 문화 및 여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보를 획득하고 있지만 신체적 제약으로 인해 컴퓨터 접근이 제한적인 장애인의 경우 정보격차에 따른 소외가 일어날 수 밖에 없는현실입니다.

특히 사지를 사용하기 어려운 와상장애인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제한적이기 때문에 정보접근성이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DSC_8947

 

이러한 와상장애인의 정보 접근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보조기기가 바로 안구마우스인데요, 안구마우스는 주변환경과 이용자의 자세 등에 따른 기기 세팅이 필요하고 숙련된 사용을 위해서는 오랜시간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조기기 전문가의 지원이 꼭 필요합니다.

DSC_8997

 

DSC_9020

센터는 이번 ‘안구마우스 활용 교육 및 컨퍼런스’를 통해 보조기기 전문가가 최적의 안구마우스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Eye-tech사의 아시아 담당자 Keith jackson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전국 보조기기센터를 비롯한 총 19개 기관 총 32명의 인원이 참가해 안구마우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기기 전문가의 안구마우스 서비스 질적 향상과 더불어 안구마우스 개발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안구마우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지속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