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장애 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 현장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9-06
조회
279

9월 6일(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에쓰오일과 함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에서 2017년 장애아동·청소년 학습용 보조기구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에쓰오일이 함께하는 장애 아동·청소년 학습용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사업으로 신체적 장애, 물리적 환경 등으로 학습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장애 아동 청소년들에게 학습용 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그들의 학습활동은 물론 학교생활 및 사회참여를 도모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DSC_9684

 

이날 전달식에는 지원대상자와 보호자 협력기관 실무자, 에쓰오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담당자가 참석하였습니다.

 

센터의 사업 경과보고와 함께 전달식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DSC_9702

 

 

DSC_9714

 

2010년부터 에쓰오일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진행된 ‘장애아동 청소년 학습용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각 협력기관의 대상자 추천으로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45명의 아동에게 86개 품목의 보조기기가 지원되었습니다.

 

사진 1'

 

▲ 6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에서 열린 ‘2017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에서 에쓰오일 김광남 상무(왼쪽)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오른쪽)에게 기부금 패널을 전달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장애 아동·청소년의 학습 기회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DSC_9731

△ 사례발표 모습

 

이날 독서확대기를 지원 받은 아동의 아버님의 사례 발표에서는 “학습용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의 꿈이 한뼘 더 자랄 수 있을 것 같다”며, 에쓰오일과 저희 센터에게 감사의 인사를 해 주셨습니다.

 

이와 더불어 협력기관 대표로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의 담당 선생님께서 지원 사례를 발표해 주셨습니다. 

 

DSC_9800

 

DSC_9859

 

DSC_9829

△ 학습용 보조기기와 지원증서를 전달하는 에쓰오일 김광남 상무님 모습

 

이번에 지원된 학습용 보조기기는 독서확대기, 자동 책장 넘김 기구, 높낮이 조절 책상, 자세유지의자, 휠체어 전동 바이크 모듈 등 아동의 학습과 학습의 이동성, 접근성을 유지해주는 보조기기로 아동의 신체기능과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보조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45명의 장애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습니다. 

 

사진 2

 

저희 센터는 에쓰오일과 함께 장애 아동·청소년이 장애로 인해 학업에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