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제13회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스마트 AAC’ 부스 운영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5-30
조회
264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는 5월30일(수) ~ 5월31일(목) 양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개최한 ‘2018년 제13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 참가하여 ‘스마트 AAC와 다양한 접근성 장치’를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KakaoTalk_20180531_104503861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2018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는 국내 보조공학기기 업체는 물론, 해외 보조공학기기 업체들의 참여로 국제 보조공학기기 박람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DSC_9087

※ “안녕하세요”를 스마트 AAC기기에 입력하고 있는 관람객 모습

 

센터는 전시장 중앙에 독립부스를 설치하고 센터에서 개발한 장애·아동 성인을 위한 의사소통 보조기기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 AAC’와 다양한 접근성 장치를 전시하고, 보완대체의사소통기구가 생소한 사람들이 쉽게 보완대체의사소통기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스마트 AAC 소개 영상과 사용 영상 등을 상영하고, 스마트 AAC 안내물 등을 비치하였습니다.

 

DSC_9038

※ 스마트 AAC 어플리케이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정진권 연구원

 

스마트 AAC 접근성 장치는 이동 접근성 장치인 거치대와 입력 접근성 장치인 스위치, 조이스틱, 안구마우스 등의 특수 입력 장치를 전시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세팅을 하였습니다.

실제 부스를 찾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AAC와 다양한 접근성 장치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SC_9072

※ 안구마우스를 통해 스마트 AAC 어플리케이션 체험을 하고 있는 관람객 모습

 

DSC_9086

※ 안구마우스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센터 안재완 과장 모습

 

이중 보완대체의사소통기구를 사용하는 당사자나 장애인 가족 그리고 특수교사 등이 부스를 찾아 당사자에게 적합한 접근성 장치에 대해 문의하였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스마트 AAC 부스 운영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보완대체의사소통기구에 대해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을 행사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보완대체의사소통기구와 보조기기에 대해 이해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