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6월 화성, 과천지역 순회 수리 서비스 실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6-22
조회
179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는 6월 화성과 과천지역에서 보조기기 순회수리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과천과 화성지역의 총 77건의 보조기기에 대해 경정비 및 수리, 세척 서비스가 진행되었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에 실시된 하남시 보조기기 순회 수리 서비스에서는 주로 노인분들의 이동보조기기인 실버카와 전동 스쿠터 등에 대한 경정비와 세척이 주로 진행되었습니다. 

 

20180620_113816

 

순회 수리 서비스도 계절에 따라 수리하는 기기나 수리 부위들의 차이가 있는데요

 

20180605_134232

 

며칠전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장마의 영향권에 접어든다는 기상청의 일기예보가 있었는데요, 센터에서는 장마철 휠체어·전동이동보조기기 관리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KakaoTalk_20180620_103930093

 

장마철은 여름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 주기도 하지만, 높은 습도로 인해 이동보조기기의 부식을 유발하기도 하고, 환기가 되지 않는 곳에 장시간 이동보조기기를 방치할 경우 곰팡이가 생기기도 합니다.

 

전동 이동보조기기의 모터와 베어링은 녹이슬게 되면 소리가 나거나 잘 움직이지 않기때문에 물기를 없애고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컨트롤러의 경우 물이 들어가면 쉽게 고장이 날 수 있는데요, 이때 방수 커버를 이용하면 컨트롤러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커버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환기가 안되기 때문에 내부 습기로 전자계통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커버를 벗겨서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마모된 타이어를 사용하게 되면 제동력이 약해지므로 장마철엔 특히 제때 교체 해야합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 휠체어와 몸 전체를 감싸서 비를 피할 수 있는 전동휠체어 전용 우의나 휠체어 팔걸이에 우산을 장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도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동보조기기를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장마철 휠체어, 전동이동기기 관리 꿀팁 대방출 내용 자세히 보기

 

7월 순회 수리서비스 지역은 양평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