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 보급 업무협약 및 집체교육 실시

관리자 2022.06.22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6.15.(수)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 보급 업무협약 및 집체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조기기 수리서비스는 개인정보, 서비스 과정과 내용, 부품, 실적 등을 포괄적 관리를 요하는 업무로 여러 단계의 행정 처리와 정보 보관이 필수적입니다. 

 

DSC_9589.JPG

 

경기도에만 총 61개의 보조기기 수리기관이 있지만, 보조기기 수리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이 없어 그간 수작업으로 업무를 관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이에 센터는 보조기기 수리 서비스의 전산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수리서비스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보조기기 수리 관리 시스템(ATRMS: Assistive Technology Devices Repair Management System)을 개발하였습니다. 


DSC_9642.jpg

 

센터는 개발된 수리 관리 시스템 배포 및 사용을 위해 올해 총 5개 기관과(광명시장애인이동보조기기수리센터, 시흥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안산시장애인이동기기수리센터, 연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업무 협약을 실시하였고 해당 시스템 사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DSC_9663.JPG

 

이번 시간을 통해 시스템을 직접 접해보고 추가적인 기능 요청이나 수정/보완 사항등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DSC_9656.JPG

 

센터는 1회의 집체교육으로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기관 방문을 통한 시스템 세팅 및 사용 방법 등의 교육도 진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