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작고 가벼운 휴대용 카시트 – hifold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9-21
조회
502

뇌병변 · 지체 장애 아동의 경우 착석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뇌병변 아동 청소년의 경우 착석 자세를 유지하기 어렵거나, 착석이 가능하다고 해도 상체가 앞으로 쏠리거나 불안정한 자세로 앉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신체적 변형의 우려가 있습니다. 착석보조기기를 사용하면 신체 변형의 예방과 식사, 학습, 휴식 등의 일상생활에도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성장 촉진과 사회활동의 참여의 폭이 넓어집니다.

 

특히 영유아기 때부터 적극적인 치료와 올바른 자세유지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성장에 따라 착석 보조기기의 사이즈를 변경해줘야 하며 사용 장소와 목적, 용도에 맞는 착석 유지의자의 확보도 필요합니다. 

 

학교나 치료실, 가정과 같이 착석 자세를 유지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차량의 탑승의 경우 바른 착석 자세 유지와 함께 안전을 책임 지는 것이 바로 카시트입니다.

일반 카시트에 비해 장애 아동이 사용할 수 있는 카시트는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필요성을 알면서도 구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보조기기는 hifold란 제품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폴딩이 가능하여 휴대가 간편합니다.

 

mifold

 

※ mifold 사용모습

 

hifold

※ hifold 사용모습

 

 그림2

 

※ hifold 제품 사진

 

 

 

미국 mifold에서 제작한 hifold는 기존 mifold 제품이 뒤쪽을 잘 받쳐주지 못한다는 의견이 있어 안정감, 편안함을 위해 추가로 개발된 제품으로 신장 101 ~ 144cm , 체중 18 ~ 45kg 의 아동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카시트에 비해 3배 작은 부피로 휴대성이 용이하여, 개인차량 및 대중교통 이용시 뇌병변 장애 아동에게 바른 착석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해당 제품의 경우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인의 특성에 따라 적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사용영상

 

◎ 기기정보 : https://www.indiegogo.com/projects/hifold-by-mifold-the-grab-and-go-highback-boo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