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저시력 장애인을 위한 VR 시각보조 어플리케이션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8-31
조회
152

삼성전자는 시각장애인의 시력을 높여주기 위한 기어 VR용 어플레케이션인 ‘릴루미노’를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릴루미노는 삼성 기어 VR 전용 스토어인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다운 받기 전 릴루미노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코드를 부여 받아야 다운이 가능합니다.

2017-08-31 (1)

릴루미노는 백내장이나 각막혼탁, 굴절장애와 고도근시를 겪는 시각장애인이 글이나 사물을 볼 때 보다 뚜렷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일부 시야가 결손된 암점과 시야가 줄어든 터널시야를 가진 시각장애인을 위해 터널시야 리맵핑, 암점 리맵핑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릴루미노는 라틴어로 ‘빛을 되돌려주다’라는 뜻으로 완전히 빛을 자각하지 못하는 전맹 장애인을 제외한 1~6급의 시각장애인들이 사물이나 글자를 뚜렷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릴루미노는 흐릿하게 보이는 인물과 사물의 윤곽선을 강조하거나 밝기와 대비를 조정할 수 있고 색반적의 기능도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7-08-31

릴루미노는 고정시력 1.0수준의 시력을 0.8~0.9로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림2그림1

아직은 핸드폰과 VR기기를 결합해 사용해야하지만, 기술개발을 통해 안경 타입의 시력개선 제품을 출시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보조기기중 하나입니다.

릴루미노는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s8 이후의 모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relumino.com/